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및 확인지급 소요기간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신속지급을 받지 못했던 소상공인분들이 기다리던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중기부는 26일부터 확인지급을 시작했으며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서류만 제출하면 심사 후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래를 계속 읽어주세요.

많은 분들이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지만 그 중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받고있는 분들이 바로 소상공인일 것입니다. 특히 집합금지나 영업제한등이 걸려 영업조차 하지 못하는 소상공인들의 마음은 정말 당사자가 아니라면 이해를 못할거라 생각합니다. 정부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금을 대폭 확대하면서 그들의 돕기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관련 내용을 알려드릴테니 정보가 필요하신 방문자 님들은 끝까지 정독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대상 업종 및 금액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확인지급이 시행되었습니다. 신속지급 조건에 해당되는 소상공인 분들은 이미 지급을 받은 상황이며 현재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지급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유형 및 지원금액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지난 3차 재난지원금 버팀목자금보다 더 세분화되어 일반업종 경영위기 10개 업종에 대한 추가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매출감소 정도에 따라 추가지원금액이 세분화 되었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유형별 적용 업종

집합금지 유형별 적용 업종관련 정보입니다. 집합금지 지속은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금이 500만원 집합금지 완화 업종은 400만원이 지급됩니다.

영업제한 적용 업종의 경우, 버팀목자금 플러스 4차 재난지원금이 300만원 지급됩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대상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대상에 포함되려면 기존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확인지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확인지급 신청은 지난 26일부터 신청이 시작되었으며 5월 14일 오후 6시까지 약 3주간 신청을 받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플러스 확인지급 대상
- 버팀목자금플러스.kr 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나 계좌압류, 혹은 타인의 계좌로 수령 등의 사유로 신청이 불가한 경우
-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추가자료 제출, 확인 및 검증이 필요한 경우
-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지만 신규신청 지원요건이 충족되는 경우
-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수령했으나, 지급금액 변경이나 지급대상 사업체 추가하는 경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대상에 포함되는 분들 중에 공동대표 운영 사업체나 협동조합이나 소비자 생협, 그리고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은 사업체들 역시 추가 서류 제출해 확인과 검증을 받아야 하는데요. 필요한 서류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대상 제출서류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대상자들은 기본적으로 두가지 필수서류를 꼭 구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급대상자 조회여부에 따라 그리고 대상유형에 따라 제출서류가 다르다는 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필수 구비 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혹은 사업자등록증명 (최근 1개월이내 발급분)
- 예약 방문 시, 대표자 본인 혹은, 방문자 신분증 지참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발급 신청
사업자등록증면원 인터넷발급 신청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정부에서 지원하는 재난지원금 중 소상공인들을 돕기위한 여러가지 지원책이 나와있는데요. 이러한 지원을 받기위해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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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팀목 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대상유형별 제출 서류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확인지급)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지급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현재 너무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신청을 하고있는 상태라 홈페이지가 일시적 오류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처리절차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에 버팀목자금 플러스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소진공에서 확인 및 검증절차를 마치면 지급되는 구조입니다. 만약 부지급 통보가 된다면 이의신청을 통해 재심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소요기간은 케이스별로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서류 심사 및 검증하는데 약 2주정도의 기간이 걸린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1.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 접속 후 개인정보 활용 등에 동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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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확인지급 대상여부를 확인하세요 (신속지급/확인지급으로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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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휴대폰이나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해주세요 (유효한 구 공인인증서 사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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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청인 기본정보 입력 및 추가서류를 업로드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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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서류 심사 및 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통상적으로 2주정도 소요되지만 재검증 시 지연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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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최종 심사 후 지급이 완료됩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방문신청
만약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대상자에 포함되지만 온라인 본인인증이 불가한 경우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필요증빙서류를 안내받아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 콜센터 연락처: ☎1811-7500
- 콜센터 예약시간: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 방문장소: 소진공 지역센터 (전국 66곳)
- 온라인 문의: 버팀목자금플러스.kr 온라인 채팅상담 (평일 9시부터 20시까지)
참고로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하지 않은 방문은 받지 않습니다. 반드시 방문 전 예약을 하셔야 하는데요. 중기부나 지자체, 그리고 소진공 본사등 타 기관에서는 예약을 받지 않으며 꼭 소진공 지역센터를 통해 방문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마무리



오늘은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 관련 정보를 빠르게 알려드렸습니다. 현재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가 많은 신청자로 인해 오류가 속출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사람이 덜 몰리는 시간을 선택하시거나 여유가 되시는 분은 신청기한 안에만 맞춰 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했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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